본문 바로가기
두경부 이상통증/난치성 두통

두개한의원에서 두통 재발없는 치료로!

by Dr 난치질환주치의 2016. 8. 19.

안녕하세요, 두개한의원입니다.

살면서 누구나 적게는 몇번, 많게는 수십번씩 겪는 아주 흔한 증상이지만, 그 정도가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통증이 심하게 발생한다면 치료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사실 두통은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어 어느 병원을 가야 하는지 감을 잡기 어렵고, 병원에 방문해도 뾰족한 수를 찾기 어려워 많은 분들이 두통약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약이 해답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된 치료가 필요합니다.

 

 

보통 일시적인 두통은 조금만 쉬어주게 되면 금세 나아지곤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비교적 자주 나타나고, 통증이 심하며 한 번 발생하게 되면 오랫동안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두통의 원인을 단순 스트레스로 간주하여 치료를 미루지 마시고 두개한의원에 내원하여 두개골-경추 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보세요.

 


만성 두통의 경우 두개골과 경추의 비틀림으로 인한 신경 압밥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두통의 경우 신경은 항상 구조에 의한 부정적 압박으로 인해 긴장상태에 놓여있게 됩니다. 이러한 긴장상태에 놓은 신경에 '스트레스'라는 요인이 더해진다면 쉽게 신경은 피로하게 되고 통증을 느끼게 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주일에 3~4번 이상의 잦은 두통, 목-어깨 근육의 통증, 어지럼증과 속 울렁거림을 동반한 두통에 시달리는 환자들에게 잘 나타나는데 위와 같은 두통의 형태가 두개골-경추(두경부)의 불균형으로 인한 두통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두통을 비롯한 통증, 신경계 질환의 경우 오래 참을 수록 신경계 신호 전달 체계에 변형을 일으켜 치료기간과 호전도가 매우 달라질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로 두통과 뒷목통증, 어깨통증 에 걸친 전신의 통증 증상과 어지러움이 동반할 수 있는데 환자마다 증상이 조금씩 다른 이유는 눌린 신경이 어떤 기능을 지배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두통을 비롯한 신경계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은 두경부(두개골-턱관절-경추)의 구조적인 균형 조정으로 통해 회복 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각 환자의 두통 증상에 대한 요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두경부 교정치료로 두통 증상 완화는 물론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두통을 없애는 근본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 최고라는 말을 절실하게 와 닿게 만드는 만성두통 이제는 두통으로 인한 일상의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나 두개한의원과 함께 맑고 개운한 삶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