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경부 밸런스[치료]

동탄 턱관절 질병예방과 노화방지의 열쇠

by Dr 난치질환주치의 2017. 4. 3.

동탄 턱관절이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의 중요한 열쇠가 된다고 하면 언뜻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턱관절과 난치성 신경계질환을 치료해온 저의 관점에서는 충분히 타당성이 있습니다.

 

 

 

턱관절장애를 갖고 있는 환자들을 보면 대부분 2-3가지 이상의 다른 질환이나 증상들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두통이나 어지럼증 소화장애 목과 어깨 통증, 요통 만성피로 이갈이 등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환자들은 이러한 증상의 근본적인 원인이 턱관절과 관령이 있다는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또 턱관절 자체에는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지만 뇌전증이나 삼차신경통 등의 난치성 신경계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도 많습니다.

 

턱관절장애를 치료한다는 것은 단순히 턱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두개골부터 척추 골반까지 전체적인 구조적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이며 이것은 인체가 건강을 유지했던 최적의 상태로 되돌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턱관절 치료가 만병통치는 아니지만 인체를 최대한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 유지함으로써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스스로의 저항력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즉, 현재 질병이 발생한 경우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 이전의 건강 상태에서도 턱관절 치료는 예방 차원에서의 의미도 있습니다.

 

노화는 세포와 조직의 노화 등도 요인이 되지만 서서히 구조적인 균형이 무너지면서 신경의 통로가 좁아지면서 신경의 긴장과 경직으로 인체 근욱이나 혈관 등의 조직이 모두 경직되어 더욱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턱관절의 불균형은 전체적인 척추와 골반의 불균형을 야기하고 이것이 신경계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노화의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제 턱관절은 단순히 턱에만 국한하지 말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턱관절과 척추의 중요성은 점점 더해질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시스템을 발견하고 밝혀내는 것이 질병의 예방과 노화 방지에 큰 축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