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경부 이상흥분/뇌전증(간질)

간질 발작 증상 근본치료를!

by Dr 난치질환주치의 2016. 10. 18.

간질 발작 증상 근본치료를!

 

안녕하세요, 두개한의원입니다.

100명에 1명 꼴로 나타나는 간질은 뇌의 갑작스런 이상흥분 상태에 의한 발작이 원인이지만 그 뚜렷한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바 없습니다.

 

 

 

간질(뇌전증) 환자분의 1/3 이상은 뇌에 생긴 병리적 변화나 뇌손상의 과거 병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고, 뇌졸중, 선천성 기형, 뇌염, 뇌종양 등도 간질의 원인 요인이 될 수 있다만 정확히 간질 증상을 촉발시키는 신경의 자극원이 무엇인지는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간질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알려진 것이 단순부분발작, 복합부분발작, 대발작(전신발작), 소발작등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단순부분발작은 발작으로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신체의 작은 떨림이나 일부분의 감각 장애가 있는 증상을 말하며, 복합부분발작은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신체의 작은 떨림이나 감각장애가 있는 증상을 말합니다.

 

 

간질의 대발작은 전신발작으로 의식을 잃고 소리도 지르며 몸이 뻣뻣해지고 연속적인 경련이 있는 증상을 말하며,소발작은 옆에 사람이 잘 모를 정도로 잠깐 멍하니 허공만 처다본다든가, 일상생활 중 잠시 의식장애가 일어났다가 다시 회복되는 증상으로뇌에 장애를 일으키는 모든 요인들이 간질 발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간질 환자중 50% 이상이 20세 이전에 발병하는데, 간질은 정신병 하고는 다르고. 또 경련을 하는 모든 병이 간질은 아닙니다. 간질이 있는 사람이 지능이 낮아지지는 않고 정상이며, 불치병도 아닌 치료가능합니다.간질의 치료방법은 보통 약물치료가 보편화되어 있지만, 기억력 감퇴, 무기력증과 같은 부작용이나 증상 자체가 통제되지 않아 계속 복용할 수 없는 환자들이 약 40%가량 된다고 합니다.

 

 

본원에서 간질의 치료는 구조적 균형치료로 신경의 영향을 주는 골격의 정렬을 의미하지만 큰 틀어짐의 조절 보다는 미세한 조절을 통해 가장 안정된 위치로 회복하는 밸런스메모리 치료방법입니다. 간질의 치료는 인내심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임해야 하는 자신과의 싸움과도 같습니다.

 

 

본원의 밸런스메모리치료는 비약물 치료로써 뇌신경 안정에 목적을 둔 치료법으로 두개골과 경추의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잡음으로써 뇌신경계를 자극하는 여러 불안정한 구조를 해소하는 치료법입니다.

 

두개한의원에서 간질의 집중치료기간 이후에도 일상생활속에서의 작은 증상이나 변화라도 체크해주시고 정기적으로 검진하여 안정적인 신경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